로그인

close

APIE

개인정보처리방침
ELAZA이라자(이하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APIE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님들의 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또는 지침의 변경, 당사 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원께서는 당사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나. 회원관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APIE 및 관련 제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이 접근을 허락한 "회원" SNS 계정의 성명과 사용자아이디, 로그 데이터(IP 정보, 브라우저 종류, 조회 된 도메인, 방문 웹페이지, 이용 통신사 구분, 휴대장치와 애플리케이션 ID, 검색어 등이 포함) 및 링크, APIE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문의를 할 경우 이를 처리하고, 요청에 응답하도록 하며, "APIE 서비스"를 개선시키기 위하여 이용자의 성명,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문의 내용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회원이 사전 동의한 경우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이용자의 정보는 원칙적으로 정보의 수집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가입한 SNS 서비스별 회원탈퇴 기능의 해당 메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명 : 지민배
   - 연락처 : 02-544-8720, elaza@elaza.co.kr
2. 회원은 "회사"의 APIE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 7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하며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지체 없이 공지하며, 이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됩니다. 다만, 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등 중요한 사항이 추가 및 삭제, 수정되는 경우에는 7일 전에 사전 공지하고, 7일이 경과된 후에 시행됩니다.
2. 또한 "회사"는 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의 별도 동의가 필요한 사항과 관련된 내용이 추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회원"의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기타
회사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4년 12월 31일
시행일자 : 2014년 12월 31일

로그인

close

이용약관

APIE 이용약관

목적
이 약관은 이라자의 APIE(이하 “APIE”라 합니다)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APIE"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APIE 플랫폼 등 회원의 웹사이트 개발 지원을 위해 APIE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APIE의 유/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자, 즉 이 약관에 따라 APIE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방문자"라 함은 "회원"의 서비스 페이지에 방문한 인터넷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4. 회원 SNS 계정의 "SNS 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해당 SNS 운영 업체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SNS 계정과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이용제한"이라 함은 "회원"이 약관 또는 운영정책 위반, 관계법령 위반 등의 사유로 APIE로부터 "APIE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받은 상태를 의미하며, "이용제한" 상태는 위반 사유가 치유되기 전까지 "APIE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는 "제재" 상태와 "APIE 서비스"의 이용을 영구히 제한하는 "영구정지" 상태로 구분됩니다.
7. "인증키"라 함은 유료상품을 구매한 회원이 관리 권한을 공유할 목적으로 발급하는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APIE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개발자 웹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APIE는 약관의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APIE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웹사이트에서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APIE가 전항에 따라 변경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변경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APIE는 변경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APIE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해석
1. APIE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별도의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운영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서비스 회원의 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가 APIE가 본인의 SNS 계정에 접근하는 것을 "허락"하는 행위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후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APIE가 정한 절차에 따라 유/무료 상품을 신청 하고, APIE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APIE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APIE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APIE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APIE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개인정보보호 의무APIE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APIE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APIE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원의 인증키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인증키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관리 권한을 위임하고자 하는자 이외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인증키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APIE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APIE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렵거나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APIE의 의무
1. APIE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APIE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APIE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개발자 웹사이트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 운영정책, 이용안내 및 APIE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APIE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APIE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및 제3자의 APIE 계정을 부정사용 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 등의 유포행위
- APIE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
- APIE의 이용자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는 행위
- 서비스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음란 및 저작권 침해 등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행위
- APIE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의 행위
- APIE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APIE의 상표 및 로고 등의 영업표지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 기타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3. 회원은 개발자센터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APIE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제공 또는 이 약관 위반을 확인하기 위해 APIE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비롯하여 서비스를 통해 APIE가 제공하는 기능에 대한 버전 업데이트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서비스의 제공 등
1. APIE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의 자격에 따라 차등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APIE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APIE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APIE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APIE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APIE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개발자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APIE가 위와 같은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그에 대하여 회원은 APIE에 대하여 민, 형사상의 책임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의 변경
1. APIE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APIE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웹사이트내에 사전 공지합니다.
3. APIE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APIE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를 운영, 홍보 및 개선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APIE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APIE에 귀속됩니다. 다만, 회원의 게시물은 제외합니다.
2. APIE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APIE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개발자 웹사이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개발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APIE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해지 신청을 신속히 처리합니다. 다만 이용계약의 해지 조건 및 세부내용은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원의 해지 처리가 완료되는 경우 APIE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회원의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3.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정보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1. APIE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APIE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현행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APIE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원은 이용제한 등에 대해 APIE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APIE가 인정하는 경우 APIE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책임제한
1. APIE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APIE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APIE는 회원이 개발한 서비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니 않으며,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APIE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할 뿐이며, 서비스를 사용에 따른 어떠한 효과 향상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5. APIE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APIE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APIE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부칙이 약관은 2014년 12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

위 약관에 동의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시면 스크립트가 생성됩니다.)

확인

close